이용약관이란
이 약관은 예스큐가 운영하는 (YESQ 이하“솔루션”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니다.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예스큐(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업체 홍보 서비스 및 통합메시징 서비스(SMS : Short Message Service./CallBack URL: SMS 메시지 내에 URL 정보를 전송하여 고객이 관련 정보로 이동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MMS: Multimedia Message Service, 전자 카탈로그 웹 메일 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회사"라 함은 예스큐가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또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라 함은 이동전화 단문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갖고 있는 장비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단문메시지(이하 "SMS"), 콜백 URL, 멀티미디어(사진,동영상)메시지(이하 "MMS"), 웹메일을 전달해주는 서비스 및 기타 부가하여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7일 이상의 공시기간을 거쳐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신청(계약)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4) "무선망"이란 이동전화(Cellular 및 PCS) 망을 의미하고, "전용선"이란 대용량 고속전송을 위해 무선망을 운영하는 통신사업자와 연결된 광케이블망을 의미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신청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가 비밀보호를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SPAM메일" 또는 "스팸메시지(Spam-SMS)"라 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메일 또는 메시지
    나.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메일 또는 메시지
    다. 서비스 이용금지시간(당일 21시 ~ 익일 08시)에 전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메일 또는 메시지
    라. 동의 철회를 접수 받은 무료전화번호가 기재되지 않은 메일 또는 메시지
(8) "사이버캐시(포인트)"라 함은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사용할 수 있는 회사가 인정한 디지털화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이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 및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전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탈퇴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등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제 5 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개인 또는 법인)는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의 승인 절차 이후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1부)
    나. 법인 인감 증명서 1부(법인이 아닌 단체 혹은 개인일 경우 제외)
    다. 기타 "회사"가 제출을 요청하는 서류
(3)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할 경우 이 약관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할 인감을 신고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사용인감을 신뢰함으로써 입게 된 "회사"의 손해는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서면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승낙, 승인, 유보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할 경우 이용자명(ID), "서비스" 제공 개시일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이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사항의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일정기간 유보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로 "이용자" 또는 그 담당자에게 통보합니다. 단, 이용 중지 이후 30일 이내에 이를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가. "이용자"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도용하여 신청하는 등 신청서류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나.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다. "이용자"가 신용불량자로 등재되어 있는 경우
    라. "이용자"가 SPAM메세지를 보낼 소지가 있다고 "회사"에서 판단하여 "이용자"에게 신분확인을 요청하였으나, "이용자"가 이를 거부한 경우
    마.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물리적으로 곤란한 경우
    바. "이용자"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등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어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사. "이용자"가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1년에 2회 이상의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자. "이용자"가 본 계약을 위반하여 "회사"가 문서로써 그에 대한 시정을 요구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제 7 조 (이용관리)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관리소홀, 무단사용 또는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 및 사고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 등 부득이한 경우 및 "스팸메시지"를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또는 지연할 수 있습니다.
    가. 천재지변 또는 불의의 사고로 인한 경우
    나.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다.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라.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 9 조 (전송제한)

"회사"는 필요시, 무선망과 부가통신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전송 요구되는 메시지에 대해 전송허용개수 또는 전송 허용시간 범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개별메시지에 대한 재전송 횟수를 한정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이용요금

제 10 조 (이용요금)

(1)"서비스"의 이용료는 "선불제로 운영합니다. 단, 대량발송을 위해 오프라인 계약에 의한 경우는 후불제로 운영하며, 세부사항은 계약서에 의합니다.

가. 선불제
"이용자"가 회사에서 정한 사이버캐쉬를 구입하여 서비스 이용시마다 사이버캐쉬를 차감하는 것을 말합니다.
① 결제금액 및 전환금액의 종류구분 결제금액 전환 금액 비 고
1 5,000원 5,000 캐쉬(포인트) 
2 10,000원 10,000 캐쉬(포인트)
3 20,000원 20,000 캐쉬(포인트)
4 30,000원 30,000 캐쉬(포인트)
5 50,000원 50,000 캐쉬(포인트)
6 100,000원 100,000 캐쉬(포인트)
7 150,000원 150,000 캐쉬(포인트)
(2) 이용료의 변경사항은 변경 30일 이전에 웹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변경된 이용요금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본 계약 제3조 5항의 절차에 따라 탈퇴할 수 있고 잔액이 있을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변경된 이용료의 적용 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탈퇴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이용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그의 시스템과 장비가 최선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이용자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서비스"가 장애에 의해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웹페이지에 공지 및 그 사실을 전화, 우편, 전자우편 등 신속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강구해야 합니다. "회사"의 실수나 시스템의 문제로 인한 장애는 24시간 이내에 복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용선 장애시는 전용선 제공업체의 협조를 받아 처리하며 모든 장애 발생시는 "회사"가 주도하여 장애복구를 수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전항의 장애로 인하여 메시지 전송이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미전송된 분에 해당하는 메시지의 이용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장애가 이용자의 귀책사유 또는 무선망의 장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 정보통신망이용촉진 관련법령, 정보보호 등에 관계 법률에서 규정한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신청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대표자/주소/유무선 전화번호/담당자/서비스의 종류 등의 계약 내용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등 신청 사항의 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에 즉각적으로 알리고 항상 최신의 정보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 분실로 인한 모든 피해는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와 부정하게 사용되는 것을 인지했을 경우 곧바로 그 사실을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의 종류 또는 이용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유무선 전화, 통신회선 등의 설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비는 "이용자"의 비용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5) 본 계약 체결 및 이행으로 취득한 상대방의 업무상 비밀에 대해서는 계약 종료 이후에도 상대방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는 제 3자에게 유출하거나 타 목적에 사용해서는 안되며, 상대방이 요구하는 비밀 사항을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본 계약의 모든 권리와 의무는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는 제 3자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고객의 수신동의/동의 철회의사("회사"를 경유하여 온 경우 포함)를 접수하고 "서비스"에 반영하여야 하며, 고객 본인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자체 관리하여야 하고 고객과의 분쟁시 이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스팸메시지 전송)

(1)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음에 있어서 "이용자"의 고객 또는 제3자에게 "스팸메시지(Spam-SMS)를 전송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 "스팸메시지"전송 행위에 따른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용자"의 고객 또는 제 3자가 SMS의 수신에 대한 동의 및 동의 철회 의사를 "이용자"에게 통지하였으나, 이에 대한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이용자"는 이를 증명할 수 있도록 고객 및 제 3자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보관, 관리하여야 합니다.
(3) "스팸메시지"는 반드시 수신동의를 한 대상자들에 한하여 만 전송을 해야 하며, 대한민국 정보통신부의 정책 혹은 정보통신망법에 의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스팸메시지"로 간주하여,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야간시간대(21시~ 익일 08시)에 영리목적으로 발송하는 경우
    나. 영리 목적의 광고성 메시지 전송시 "(광고)", "(성인광고)"등의 최고 문구 또는 표시, 발송자 명칭/연락처/ 수신동의철회방법(무료)등을 표시하지 않은 경우
    다. 사전 수신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수신동의 시 광고내용, 전송주기, 전송매체에 대한 광고 전송방법에 대한 충분한 고지가 있어야 함)
(4) "이용자"는 수신 거부를 한 대상자에게는 재발송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수사기관에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발송에 따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회사의 상품서비스(홍보영상 등 영상제작관련 기타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제반 사업)의 홍보 및 판매 등 마케팅목적으로 이 신청서에 기재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기타 이 서비스 이용에 관한 구매정보 등 일체의 거래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시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주민등록번호(개인 이용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마. 희망ID
    바. 비밀번호
    사.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 및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포함)를 받습니다. 단,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수집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1)항에서 정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는 제(2)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제 15 조 (이용조건)

(1) "서비스"의 이용은 "이용자"의 합법적인 사업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합의가 없는 한 제3자에 의해 이용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의 모든 정보는 "회사"의 승인 없이 복사, 복제, 번역되어 제3자에게 배포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법률, 공공질서, 도덕, 상도의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아니되며, 고객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크메일, SPAM메일, SPAM메시지 등을 발송함으로써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와 합의된 "서비스" 이용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가 위 1, 2, 3, 4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이용자"가 위 1, 2, 3,4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이러한 내용을 전송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또는 제3자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는 손해액 전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기대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하며, "이용자"의 요청에 의한 요금 반환 및 손해배상 이외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거나 미래에 발생 가능한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게 한하며, 제 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클레임(Claim)등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8) 일방 당사자가 본 계약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본 계약을 위반한 당사자는 그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9)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계약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면책)

메시지 및 정보의 전송과정에서 회사가 제어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사유로 전송 메시지 또는 정보에 하자가 있는 경우 또는 "서비스"에 의해 전송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발생한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스팸 SMS.MMS 정의 규정
   -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한 경우
   - 사전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송한 경우
     (단, 비영리 목적의 일반 SMS는 제외)
   -  광고성 SMS를 야간시간에 전송한 경우
     (야간시간: 당일 21시 ~ 익일 09시까지)
   - 수신거부(동의철회 포함) 무료전화번호 (080)기재 없이 전송한 경우
(2) 영리목적 SMS 전송 규정
   - 광고할 내용 앞에 "(광고)" 또는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해야 하며, 광고전송자의 명칭을 밝혀야 합니다.
   - 또한, 수신자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용이하게 수신거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해야 합니다.
     다만, 수신자의 동의를 얻었을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광고성 SMS 는 당일 09시부터 21시내에 한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다만, 광고성 SMS 전송에 대해 수신자의 사전 동의 획득 시 서면으로 야간(21 시 이후 ~ 익일 09시 이전) 시간대에 수신을 허용한다고 명시하였을 경우에는 전송이 가능 합니다.
(3) 스팸전송 실패보상 규정
    본사 약관을 어기고 스팸전송을 한 경우 실패보상은 다음과 같이 규정합니다.
    - KISA(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스팸 신고시 실패건에 대한 보상은 별도의 소명자료(KISA)전 보상 보류, 스팸 전송자로 판명된 경우 회원 전체 전송건에 대한 보상을 할 수 없습니다.
    - 필터링된 스팸전송은 모든 번호에 대하여 자동 실패처리되며 이때 전송망 시스템 부하로 인한 정상적인 메시지의 전송 지연 결과를 초래하게 되므로 스팸 전송시 실패 건에 대한 보상은 50%만 합니다. (전송 트래픽 비용 청구)
    - 이동통신사로부터 실패처리된 건에 대한 보상은 0%로 제한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를 위반하였을 경우 “예스큐 ()”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지 이상의 법적 경제적 피해를 볼 수 있고, “예스큐 - ()”는 면책됩니다.

제 6 장 이용계약사항 변경 및 해지

제 17 조 (이용의 연장, 취소, 변경 또는 해지)

(1)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을 취소,변경 또는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으로 취소 또는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 취소 또는 해지시, "이용자"는 "서비스" 만료 즉시 모든 미납요금을 "회사"에게 납부하여야 합니다.
(3) 이용내용의 변경시에는 차월 요금정산에 반영하여 처리합니다.

제 18 조 (계약기간)
(1)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계약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으로 합니다. 단, "회사"와 계약 당사자 간의 별도 협의에 의해 기간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계약기간 만료 1개월 전 일방당사자가 상대방에게 본 계약을 종료하겠다는 서면통지를 발송하지 않으면, 계약기간은 자동적으로 1년씩 연장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기간 이전에 서비스 해지시 할인 받은 금액에 대해서는 마지막 요금 납부일까지 계약기간 중 할인액을 "회사"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이용요금을 지정일 내에 납부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요금 미납후 30일을 초과할 경우 서비스 일시중지를 통보하고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료 연체중이라도 납부가 이루어질 경우 익일 정보부터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됩니다.

제 7 장 디지털 화폐

제 19 조 (사이버캐쉬 운영)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한 디지털 화폐로서 사이버캐쉬(포인트)를 운영합니다.
(1) 획득
    가. 사이버캐쉬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기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가 타인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사이버캐쉬를 구매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 및 차감
    가. 사이버캐쉬는 서비스상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하는 지불수단으로 이용 됩니다.
    나. 구매한 사이버캐쉬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차감이 되며 서비스 상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구매한 유료서비스 또는 컨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재충전 혹은 해당 컨텐츠 복원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 유료서비스 이용시 이용자가 먼저 충전된 사이버캐쉬가 우선 차감됩니다.
    라. 최근 연속하여 12개월 이상 회사의 SMS 발송 웹페이지 및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용 프로그램들 중 최소 1회 이상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지 않은 이용자를 휴면이용자라 합니다.
    마. 휴면이용자에 대해서 "회사"는 등록된 전자우편으로 2회 이상 휴면이용자라는 사실과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또는 임의탈퇴를 하지 않는 경우 휴면이용자의 사이버캐쉬는 소멸되어 회사로 귀속된다는 사실을 통지하고,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또는 탈퇴를 하지 않는 경우 휴면이용자의 사이버캐쉬는 소멸되어 회사로 귀속합니다.
(3) 증여 또는 양도 : 사이버캐쉬는 타인에게 증여하거나 양도 할 수 없습니다.
(4) 환불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이버캐쉬를 본 항에 따라 환불할 수 있습니다.
    나. 환불절차 : 환불을 원하는 이용자는 회사의 SMS Web페이지를 통하여 환불 신청이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이용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가 판촉 등을 위하여 결제금액을 초과하여 지급한 사이버캐쉬 및 대금결제 없이 추가로 지급한 사이버캐쉬 등 이용자가 직접 구매하지 않은 사이버캐쉬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라. 사이버캐쉬 환불방법 : 회사는 환불 신청이유를 심사한 후 환불 신청 이유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에 따라 산정된 금액으로 이용자의 계좌에 현금입금의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마.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전자화폐관련 소비자 피해보상> 상의 환급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기준금액 : 최종 충전 후의 잔액(최종충전 전의 잔액 + 최종충전 금액)
        b. 기준 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 기준 금액의 100분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 잔액 환급
        c. 기준 금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 : 기준 금액의 100분의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 잔액 환급
    바. 다음의 사유로 "이용자"의 환불 신청 시, "회사"는 전 항의 기준에 의한 환급금액에서 위약금(잔존 사이버캐쉬 금액의 15%) 및 PG 수수료, 송금비용을 공제한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위약금과 송금비용의 합계가 1,000원 미만일 경우 1,000원으로 간주합니다.따라서 1,000원 미만의 금액은 "이용자"가 회원에서 탈퇴시 자동 소멸됩니다.
        a.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탈퇴된 경우
        b.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탈퇴한 경우
        c.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에 따라 탈퇴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 사용한 사이버캐쉬를 최장 50시간 이내에 자동 재충전 처리되며, 기타 서비스의 문제 발생시 관리자의 확인절차 후 그 이유가 정당할 때 신속히 처리합니다.
(6)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등 합리적인 사유 발생 및 회사 정책상 변경이 필요한 경우, 사이버운영정책을 변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 8 장 기타

제 20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