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동의
제1장 총칙
  •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주)와이큐(이하"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QMMS(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정의)
  •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메시징 서비스’이라 함은 몰에서 운영하는 문자(SMS, MMS, LMS)등의 매체를 전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⑥ ‘후불제’라 함은 이용자가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 이용후 몰에서 지정한 날짜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지불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⑦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
  • ⑧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 ⑨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 ⑩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⑪ 이용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또는 회사
  • ⑫ 이용 아이디 (ID)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⑬ 비밀번호 :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제2장 이용자의 이용계약 및 관리
  • 제3조(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본인확인 인증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몰"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4. 만19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 5.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제4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몰이 긴급하게 상실시킬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
  •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화 또는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제6조(개인정보보호)
  • ① "몰"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② "몰"은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 ③ "몰"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사의 의무
  • 제7조(서비스제공의 의무)
  • ① "몰"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② "몰"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되었을 때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③ "몰"은 회원가입시 본인확인 인증을 위한 휴대전화인증 및 I-PIN인증 시스템을 갖추고, 반드시 인증을 받아서 가입할 수 있도록 본인확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④ "몰"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 3.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이용자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⑤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과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갖추어야 합니다.
  • ⑥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⑦ "몰"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 합니다.
  • ⑧ "몰"의 웹페이지 이용시에 이용자의 시스템이 기타 바이러스로의 감염이나 각종 카페, 블로그, 클럽 등 게시판의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피해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 "몰"의 사이트는 사전예고 없이 모양과 기능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 ⑩ "몰"은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 ⑪ "몰"은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 ⑫ "몰"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 1.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시스템(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휴지) 등
    • 2.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합니다.
    • 3.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 이에 대한 이용자(회원)에게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합니다.
    • 4. "몰"은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자(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 제8조(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 의무)
  • 이용자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 ① 불만사항 접수는 일반전화, 게시판, 이메일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 받습니다.
  • ② 불만사항 처리는 운영자가 직접 전화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불만형태별로 처리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내에 처리합니다.
  • 이용자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관련 통신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1일 이내
    시스템 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1일 이내
    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
    요금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의 귀책사유 과금전 : 정정 과금 처리 즉시
    과금후 : 환불 또는 다음 번 청구시 반영 7일 이내
    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
  • 제9조(발신번호 변작방지 의무)
  • "몰"은 개정 전기 통신사업법 제84조(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 하며, 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4장 이용자의 의무
  • 제10조(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제16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그럼으로 재산상의 손실은 "몰"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11조 이용자의 금지행위
  • ① 이용자는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1.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제50조)에 따라 광고문자 표기 의무사항을 위반해서는 안됩니다.
    • 2. 개정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해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몰"은 이를 위반하고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를 중지시키고, 필요시 회원 탈퇴 및 접속IP를 차단합니다.
    • 3.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발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위반시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2.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4. "몰"과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6.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7.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
    • 9.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타인에게 보내는 행위
    • 10.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11. "몰"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12.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13. "몰"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및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 ④ 이용자는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 제12조(정보변경의 의무)
  •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 접속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하거나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하고,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이용자의 서비스의 이용
  • 제13조(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
  • ①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몰"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 2. 통신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 4. 기타 "몰"과 이용자가 협의한 경우
  • 제14조(캐쉬의 이용)
  • ①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주어진 결제 방식으로 캐쉬를 충전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충전된 캐쉬를 타인에게 양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요청에 의해서만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하고, 양도받은 캐쉬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③ 충전된 캐쉬는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단, 이벤트성 쿠폰결제시 "몰"이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 ④ 충전된 캐쉬가 위법 또는 부정하게 취득된 것으로 확인될 시 이용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⑤ "몰"은 회원 또는 회원이 아닌 자가 충전캐쉬의 사용으로 생긴 불이익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5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 ① "몰"은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문자ㆍ팩스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② "몰"은 개인 이용자의 아이디 당 문자 전송량을 1일 500건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법하다고 판단되는 문자에 한하여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 할 수 있습니다.
  • ③ "몰"은 "몰"에서 정하는 특정 단어가 포함된 문자에 대해 발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④ "몰"은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4에 의거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역무의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1.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역무의 제공으로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 2. 고객이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 3.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정보통신망법 제50조 또는 제50조의8을 위반하여 불법스팸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 ⑤ "몰"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역무의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1. 웜, 바이러스, 해킹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전자적전송매체에서 다량의 감염의도의 메일이나 불법스팸의 전송이 발견된 경우
    • 2. 정상적인 정보전송이 아닌 경우로 판단되는 경우(유동IP대역에서 메일서버 등 인터넷서버 운영, 이상 트패픽, Looping 등)
    • 3. 고객의 서비스 이용행위가 법을 위반하여 사법기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제한 요청이 있는 경우
  • ⑥ "몰"은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즉시 정지 시킬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몰이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 1.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가 요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2. 제4장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3. 이용자의 이름 및 가입정보 등 개인정보가 정확 하지 않는 경우
    •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 시킨 경우
    • 7.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8. "몰"이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송한 정보가 불법스팸임이 확인되거나 불법스팸 전송으로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 9. 대량으로 스팸 정보를 전송하여 "몰"의 서비스 제공(시스템)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 10. "몰"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 11.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 12. "몰"은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계약자가 이용중인 다른 서비스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서비스도 이용정지 할 수 있습니다.
    • 13. 회원은 광고 수신동의를 얻은 자에게만 광고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오후9시 부터 다음날 오전8시까지는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함에도 이를 어긴 경우
  • ⑦ 제4항의 이용정지 경우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몰"은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즉시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⑧ "몰"은 이용정지 등의 원인이 된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정지등 조치를 해제하지 아니 할 수 있으며, 그 이용정지등의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 ⑨ "몰"은 이용제한을 받은 이용고객의 이용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제한 사유 등을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불량이용자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다른 인터넷사업자에게 열람시킬 수 있습니다.
  • ⑩ 스팸메시지나 성인광고 대량발송 등은 사전예고 없이 발송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⑪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이용자의 경우 재인증 절차를 거칠 수 있으며, 그 상태가 12개월 이상 지속될 시 휴면계정처리 또는 회원정보 파기를 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자료 저장기간)
  • "몰"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사전 고지하고, 자료의 저장기간은 그에 따르며 필요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17조(계약해지)
  • ① 이용자가 계약해지를 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② "몰"은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무나 채권 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서비스 해지 후로부터 3개월간 고객의 자료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서비스해지 후 3개월 동안 보관된 개인정보 및 기타 서비스자료는 관련법규에 의하여 보존 의무가 없는 것으로 판명이 되면 즉시 삭제처리 됩니다.
  • ④ "몰"은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명의로 계약하였거나 계약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 2.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 3.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과 관련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 5.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또는 숫자를 조합하여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만들어서 무차별적인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 6.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신자를 기망하여 회신을 유도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7.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 8. 발신자 정보를 변작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 9. 계약자가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불법스팸 유무확인을 요청하여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 ⑤ "몰"은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계약자가 이용중인 다른 서비스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서비스도 계약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⑥ "몰"은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계약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몰"이 긴급하게 계약을 해지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 제18조(불법 면탈 요금 및 가산금의 청구)
  • ① 이용자가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엔 "몰"은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 ② 후불제에 한해 요금 등(면탈요금 포함)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할 때는 "몰"은 그 요금의 100분의2에 해당되는 요금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 ③ 후불제에 한해 "몰"은 2개월 이상 요금이 연체된 이용자를 신용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제19조(요금 등의 계산 및 반환)
  • ①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이용료 사이트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 ② 요금 등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회사와 별도 계약을 통하여 후납 할 수 있습니다.
  • ③ "몰"은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 할 수 있습니다.
  • ④ 요금은 약관에 따라 환불 할 수 있으며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1. 이용 고객의 귀책사유로 탈퇴가 된 경우
    • 2. 사진문자 서비스 MMS 발송 시 수신자의 단말이 MMS를 지원하지 않는 단말일 경우 발생 된 전송 요금에 대해 "몰"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제 11조의 회원의 의무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 4. 가입 시 및 유선 안내 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팸문자를 전송시도 또는 전송 후 남은 잔액
    • 5. 결제내역이 확인되지 않는 잔액(충전건수 양도건)
  • ⑤ 선납제에 한하여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선납된 요금 등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몰"은 이용자가 반환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반드시 가입자 본인명의의 통장에 대해서만 반환 처리 합니다. 만일 선납시 이용한 납부 방법(결제)의 취소가 가능하다면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요금반환시 결제 증명 서류를 첨부하여야 하며 아래와 같이 수수료를 차감합니다.
    • 1. 핸드폰, 일반전화는 7% (요금납입 확인을 위한 영수증 제출)
    • 2. 신용카드 5% 적용
    • 3. 무통장/계좌이체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통장사본, 이체확인증 제출)
제7장 손해배상 등
  • 제20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① "몰"은 "몰"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연속 6시간 이상 이용하지 못하였을 경우 손해배상을 합니다.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발송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②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③ "몰"은 그 손해의 원인이 제21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④ 손해배상의 청구는 "몰"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게시판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 ⑤ "몰"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제21조(면책)
  • "몰"은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
  •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④ "몰"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몰"과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⑥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 ⑦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⑧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⑨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⑩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 제22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24조(분쟁해결)
  •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 부칙
  •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08월 09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주)와이큐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19년 08월 09일부터 시행됩니다.
0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구분 수집항목 수집방법
회원공통 로그인ID, 비밀번호, 일반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가입인증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쿠키, 방문일시, 결제기록, 접속IP,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1:1, 문의게시판), 이메일
개인회원 성명, 성별, 자택 전화번호
법인회원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종
결제 및 환불 ①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② 휴대전화 결제시 : 휴대폰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③ 유선전화 결제시 : 유선전화번호, 유선전화가입자정보④ 계좌이체 결제 및 환불 : 은행명, 계좌번호 등⑤ 전자세금계산서 신청시 : 주민등록번호
0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요금 추심,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2. 회원 관리
    • ㆍ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ㆍ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0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04.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처리 정보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모바일인증 본인확인 서비스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성별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므로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0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서비스 해지 후로부터 3개월간 회원의 자료를 보존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1. 보존 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이동전화번호,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메시지 발송용 이름, 주소, 긴급연락처, 팩스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결제기록
  • 2.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부정 이용 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3. 보존 기간 : 3개월(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ㆍ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 정보)
      •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 ㆍ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전기통신사실에 관한 자료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보관합니다.
      •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 -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 종료시간, 발신 및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 12개월(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보관)
      • -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 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 6.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 7.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 - 보존 기간 : 5년
  • 8.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6개월
  • 9.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6개월
  • 10. 웹사이트 방문 기록
    •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 11. 서비스 해지 후
    • 3개월동안 보관된 개인정보 및 기타 서비스자료는 관련법규에 의하여 보존 의무가 없는 것으로 판명이 되면 즉시 삭제처리 됩니다.
0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ㆍ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ㆍ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 ㆍ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ㆍ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0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2.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0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1. 쿠키 등 사용 목적
    • ㆍ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ㆍ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ㆍ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ㆍ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ㆍ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09.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비밀번호 암호화
    • ㆍ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ㆍ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3.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ㆍ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ㆍ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고지의 의무
  •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고지하겠습니다.
11. 영업 양수 등의 통지
  •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으로 다음의 항목을 통지합니다.
  • 1.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합병 또는 상속의 사실
  • 2. 권리, 의무를 승계한 자의 성명, 주소, 연락처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문의 기관
    구분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유종윤 070-7531-8567 master@yesq.kr
  • 1.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문의 기관
    기관이름 홈페이지 전화번호
    개인분쟁조정위원회 privacy.kisa.or.kr 02-405-5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02-550-9531~2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182
13. 링크사이트
  •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불법스팸방지안내
불법스팸메시지 발송차단 및 가입차단 조치 안내
불법스팸메시지(대출, 도박, 의약품, 성인 등) 발송은 불가합니다.
불법스팸메시지 발송이 확인된 아이디는 강제 탈퇴 조치되며 잔여건수 환불은 불가합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KISA)에 스팸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발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위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